Cycling Pedia

이 글은Base Building for Cyclists라는 책을 번역한 내용입니다.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내용이므로 다른 곳으로 옮기지 말아주시고,내용을 다시 보실 분은http://blog.naver.com/handdol의 사이트를 살짝 봐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절대 다른 곳으로 옮기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서언

1995년 순전히 나 자신을 위해서The Cyclist’s Training Bible을 저술하였다. 15년간 갖가지 선수들과 일하면서 개발해왔던 나의 코칭 방법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주장할 수 있음을 확인하고 싶었다.그 책은 하루 밤 사이에 성공하엿다.전세계의 선수들이 그 책을 읽는다.지난10년간 질문email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를 알고 있다.그런 사람 중 다수는 기초 훈련 과정이 필요했다.

기초 과정(base period)은 시즌의 각 과정 중에서 가장 이해가 부족하며 가장 복잡한 부분이다.선수들은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시즌의 다른 기간 때문에 혼란을 겪는다.

수십 년간 제대로 된 선수들에게 기초 과정이란 단 한 가지,많은 거리를 달리는 것이었다.이제는 더 이상 그렇지 않다.시즌 초반 훈련에는 단순히 거리를 늘리는 것 외에 해야 할 것들이 많다.기초 과정 중에 주행계만 쳐다보는 선수는 경기 시즌이 되면 펠로톤의 뒤에만 머무르게 될 것이다.The cyclist’s Training Bible에서도 이걸 설명했지만,많은 선수들이 이걸 알지 못 한다.내가 책에서 다루는 걸로 그쳤던 내용을Thomas Chapple자전거 경기를 위한 기초 쌓기를 통해 한 권의 책으로 다루고 있다.이 책을 읽고 나면,연간 일정에서 극히 중요한 때를 훨씬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그리고 그걸로 인해서 더 나은 경기를 할 수 있다.

나는Thomas2002년에 만났으며,그 직후Ultrafit Associates에 초청하였다. Ultrafit Associates는 내가1992년에 설립한 뜻을 같이하는 지구력 코치들의 모임이다.이 글이 쓰여질 때,모임에는34명의 회원이 있다.개인적으로 가장 뛰어나고 영리한 사람들을 선택하였으며,나만의 코칭 방법론으로 각각을 훈련시켰다.이 책은Ultrafit의 코치들이 자신의 선수들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하는 훈련 이론에 대한 요약이다. Thomas는 이 책을 통해서1년 중 가장 중요한 기간에 어떻게 훈련해야 할지 명확하게 설명할 것이다.그의 교육을 따르면,아주 좋은 몸 상태를 기반으로 가지고 시즌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Joe Friel

Scottsdale, Arizona

2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