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ing Pedia

책 제목을 그대로 번역하자면 "자전거 경기를 위한 기초 쌓기" 정도가 될 겁니다.

책 제목대로 자전거를 타기 위해 필요한 기초 체력, 기술 등을 만들기 위한 책입니다.

자전거에 관한 일반적인 훈련 서적은 The Cyclist's Training Bible이나 Serious Cycling이라는 책을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두 가지 책 모두 어느 정도 오래된 책이죠.

Training Bible 같은 경우는 아주 원론적이지만, 전체적인 면을 아우르고. Serious Cycling은 그보다는 처음 입문하는 사람을 위해서 실제적이고 흐름을 많이 강조합니다. 그런데 두 가지 모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나, 선수가 아닌 아마츄어를 위해서 보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서적이 아니라 최근의 추세를 반영하지 못 하는 측면이 있죠.

어쨌든 이 책, Base Building 은 본격적인 선수가 아닌 그 전의 아마튜어나 기초 체력을 쌓기 위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아주 체계적이고, 최근의 추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 쓰다 보면 너무 이론적이거나, 아니면 너무 예제에 치우치기 쉬운데, 그 중간을 적당히 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점 만점에 4.5 정도..

책 전체를 번역해서 제 블로그에 올려놓았습니다. 다만, 저작권이 문제가 되므로 개인적인 친분이 있으신 분께만 제공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트랙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